볼보XC40_1년동안 볼보 XC40 직접 탄 후기 !

2020. 8. 4. 22:13D aily_일상/삶은이 타는 볼보

안녕하세요 삶은_ 반숙에서 완숙입니다 😀

 

저희 부부가 볼보 XC40을 2019년 7월 인도 받았는데요, 벌써 1주년이 되었습니다 ㅎㅎㅎ


요즘 볼보가 워낙 핫해서 그런지 주변에서 볼보 어떠냐고 많이 물어보시는데요, 볼보 오너로서 뿌듯함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

 

그래서 오늘은 1주년 기념으로 볼보 XC40의 후기를 살짝 적어볼까 해요 🙊

 

 

 

 

 

출처 : 볼보 코리아 홈페이지

 

 

저희가 구매한 볼보 XC40은 세 가지 트림이 있는데,

 

저희는 Inscription 블랙이에요 !

 

처음엔 화이트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1년 전에도 화이트는 1년 동안 기다려도 받을 수 있을지 몰랐어요.

 

6개월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에 받을 수 있는 블랙으로 정했는데 타면 탈 수록 고급스러운 느낌의 블랙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블랙 강추입니다 👍)

 

 

구매를 생각해보신 분들은 홈페이지도 찾아보고 직접 시승하신 분들도 있을 테니 저는 직접 타보면서 느꼈던 디테일한 부분을 적어볼까 해요!

 

 

 

먼저 센터 디스플레이는 전부 터치스크린이어서 터치로 명령이 가능해요.

 

 

 

오른쪽으로 넘기면서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구요 ~

 

 

 

가장 많이 쓰는 어라운드 뷰(360도 카메라) 기능이에요 좁은 길을 지날 때 좁은 주차장을 빠져나올 때 너무 유용하게 쓰는 기능이에요 !

 

이 기능만 있으면 저 같은 운전 초보도 아주 쉽게 주차할 수 있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센서가 민감한 편이라서 더 안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조수석 수납함은 약간의 냉장고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요. 여름에 나름 유용한 기능이에요 ~

 

 

 

볼보XC40은 하만 카돈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어요 ! 차안에서 음악을 꼭 듣는 저희는 정말 만족 스럽답니다 😍

 

 

 

 

 

 

중앙 수납공간이에요.

 

볼보 XC40은 무선 충전 기능도 가지고 있지만 충전 속도가 빠른 편이 아니라 USB충전기가 있으면 그걸로 충전하고 있어요 ! (비상시 사용예정 ㅎㅎㅎㅎㅎㅎㅎ)

 

 

 

 

 

 

뒷좌석은 몸집이 조금 있는 분에게는 좁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저희 부부는 지금은 뒷좌석에 탈 손님도 잘 없고 아이가 생기면 카시트에 탈 예정이라 단점으로 느껴지진 않았어요 !

 

 

 

전체적인 후기

 

1년 동안 불만 없이 너무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

차량구매를 알아보던 중 볼보의 가격정책이 정찰제라 어디서 사든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

예쁜 외관과 내부 그리고 유명한 볼보의 안정성 등등이 저희에겐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또, 저희도 느끼지 못했던 미세한 결함(?) 같은 것도 먼저 리콜을 통해 조치해 주는 볼보의 서비스

사기 전보다 사고 나서가 더 만족스러웠어요 !!!!!!!!!!!!!!(진짜진짜루👍👍👍)

차량 판매율은 1위가 아니더라도 고객만족도는 1위가 되겠다고 했던 볼보의 말이 와 닿네요 +_+

나중에 가족이 더 늘어나면 볼보 XC60이나 볼보 XC90으로 바꾸고 싶네요 ㅎㅎㅎㅎㅎㅎㅎ(힘내자 여보💪)

 

볼보 오너로서 좋은 승차감과 하차감을 느끼면서 만족하는 중이랍니다 🌸

 

 

 

· 볼보 XC40으로 올리는 블로그의 첫 게시물이라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앞으로 타면서 여러 가지 기능을 더 게시해 보려고 해요!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 볼보 XC40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_^